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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ep. 1약관동의
  2. Step. 2기본 정보 입력
  3. Step. 3가입완료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덴 (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 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즉시 서비스의 '공지 사항'을 통해 공지하며,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1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제 1 항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인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단, 법인 또는 그에 준하는 단체가 다수의 ID를 신청하여 서비스의 특별이용을 할 경우 회사와 별도의 계약에 의거합니다.
제 2 항
회원에 가입하여 정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지정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 3 항
이용자 ID는 본명(실명)의 성명과 연계되어야 합니다.
제 4 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사용을 신청하였을 때
② 정보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누락, 오기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③ 사회의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④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가 있을 때


제 3 장 정보서비스 이용
제 1 조 (서비스 개시일)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개시일은 상호 간의 합의일부터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이용)
제 1 항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2 항
이용료의 종류, 수준 및 계산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3 항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이전, 정기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기간 통신사업자가 회선에 대한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의 설비 장애 또는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 4 항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회사의 판단에 따라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원 ID관리)
제 1 항
회원ID, 필명, 비밀번호의 관리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2 항
회사는 회원ID 및 필명을 통해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므로,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회원ID 및 필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항
이용자가 사용하는 회원ID, 필명,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4 항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취소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 2 장 1조 4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에 대한 수정을 거부하는 경우
③ 유료회원의 경우 홈페이지의 필명과 서비스 상의 필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제 4 장 책임
제 1 조 (회사의 의무)
제 1 항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 항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 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 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4 항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 조 (이용자의 의무)
제 1 항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 항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3 항
이용자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제 2 장 1조 4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제 3 장 3조 4항에 해당하는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④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⑤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⑥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⑦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⑧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⑨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⑩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 되는 경우
⑪ 회사에서 제공 받은 정보서비스를 타인에게 공유한 경우
⑫ 홍보, 종교 포교, 선거운동 등을 하는 경우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 항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회사에 유선/무선 상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2 항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 2 장 1 조 4 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제 3 장 3 조 4 항에 해당하는 경우
③ 제 4 장 2 조 3 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 2 조 (유료회원의 탈퇴와 환불)
제 1 항
유료 회원의 탈퇴는 환불 규정에 따라 유료 회원 해지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 규정] 환불액 = 실 결제금액-{(1일 사용요금*이용일수)+해지수수료}
① 1일 사용요금 : 상품서비스금액 / 이용기간
② 상품서비스금액 : 가입 시 결제한 금액의 총액
③ 해지수수료 : 상품서비스금액의 10%
④ 환불 시 주의사항 : 환불금액 계산시 무료기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⑤ 환불 입금처리 : 환불신청 후 2일에서 3일 내 환불진행. (공휴일인 경우 기간이 더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제 2 항
환불은 탈퇴 통보 후 2일에서 3일 이내에 규정에 따라 지급이 됩니다.
제 3 항
일시 정지는 가입 기간 중 1회에 한해 사용 가능합니다.
단, 정지 기간은 1달(30일)을 넘을 수 없습니다.
제 4 항 (전문가 이동)
① 전문가 이동은 가입 기간 중 1회만 가능합니다.
② 전문가 이동을 하게 되면 기존 먼저 선택한 전문가로부터 받은 서비스 기간(할인 기간)은 삭제됩니다.
③ 이동하고자 하는 전문가와 기존 이용 전문가의 월회비의 차이가 있을 경우, 변경 선택한 전문가의 이용 기간이 차액만큼 줄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④ 처음 이용전문가의 사용기간만큼 일할 정산과 해지 수수료 공제 후 추가결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제 3 조 (이용자의 게시물)
제 1 항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 된다고 판단 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제 1 조 (손해배상)
본 사이트를 이용해 증권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 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하므로 그에 따른 제반 손실 및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제 2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만을 통해 제공되는 IP정보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등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4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주식회사 아덴'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사용자가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시행 7일전부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ο 본 방침은 : 2017년 12월 10일 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③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현황

  1. ① 개인정보 항목 : 비밀번호,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필명, 이메일,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2.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
  3. ③ 보유근거 :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및 제공, 이용자의 권리남용/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 협조의뢰
  4. ④ 보유기간 : 서비스 기간 및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5. ⑤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3. a.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3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이용자의 권리남용/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관련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b.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5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관련법령 : 1)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2)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4. 개인정보처리 위탁

  1.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a. 개인정보처리 위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소프트브리지,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나노아이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위탁기간 : 지체없이 파기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a. 개인정보 열람요구
    b.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c. 삭제요구
    d.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변경'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해지, 삭제가 가능합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1.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a.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비밀번호,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b. 제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비밀번호, 로그인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c.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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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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